Skip to content
세상 모든 숨결이 맑아지는 푸른 기술

회사소개

듀크린은 국소배기 집진기 및 환경설비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세상 모든 숨결이 맑아지는 푸른 기술

회사소개

듀크린은 국소배기 집진기 및 환경설비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언론보도

언론 속 듀크린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인천뉴스|인천지식재산센터, 해외진출지원 ‘글로벌IP스타기업’ 신규 34개사 선정

작성자  :
DUCLEAN
작성일  :
2025-10-30 09:34
 


인천상공회의소 산하 인천지식재산(IP)센터는 IP기반해외진출지원사업인 글로벌IP스타기업 34개사를 신규로 선정하고 지난 29일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에서 지정확인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IP기반해외진출지원사업은 인천지역 내 수출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최대 3년간 지원해 글로벌 IP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

특히 올해 선정된 34개 기업 중 6개사가 IP-ESG 기업에 해당되는데 대부분 환경(E) 분야의 난제를 기술 및 지식재산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업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기술,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 등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3년간 기업별 전담 연구원이 배치돼 국내·외 IP 컨설팅 및 해외권리화, 특허기술홍보영상제작, 특허맵, 비영어권브랜드개발, 신규 및 리뉴얼 브랜드 개발, 제품 및 포장 디자인 개발 등 지식재산 종합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수혜기업들의 R&D 및 발명 문화 장려를 위해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직무발명제도 및 직무발명 컨설팅 사업을 안내했고, 인천IP경영인협의회에서 협의회 소개 및 활동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인천IP경영인협의회는 인천의 기업 대표들이 모여 구성된 협의체로 지식재산은 물론 R&D, IP 경영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이업종간 상생협력을 위해 구성됐다고 협의회는 설명했다.

인천시 산업정책과 이한남 과장은 “최근 중국 유통 플랫폼으로 떠오르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알테쉬) 등 쇼핑앱의 국내 보급은 지식재산권 침해 이슈를 동반하고 있고 일각에서는 점차 국내 중소기업 유통채널을 잠식할 가능성이 있다” 며 “인천시는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년도 대비 37% 증가한 22억원의 적극적인 스타기업 지원으로 지식재산권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인천IP센터 관계자는 “올해 인천지식재산센터 전체 예산 중 약 30%가 IP기반해외진출지원사업 예산으로 편성됐고 IP컨설팅 과제 100건 이상과 해외권리화 지원 200건 이상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IP기반해외진출지원사업 수혜기업의 수출액이 전년 대비 35%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출처] 인천뉴스 (기사원문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