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숨결이 맑아지는 푸른 기술
회사소개
듀크린은 국소배기 집진기 및 환경설비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세상 모든 숨결이 맑아지는 푸른 기술
회사소개
듀크린은 국소배기 집진기 및 환경설비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언론보도
언론 속 듀크린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
시민일보|인천대, ‘산학협력 네트워크’ 확대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강동구)이 17일 송도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제2차 유료 가족회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사업(RISE) 일환으로 지역 유료 가족회사와 산학협력 관계자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산학협력 공유 플랫폼 조성을 통한 혁신 기술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인천대 산학협력단 관계자와 유료 가족회사 대표 및 연구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 기업은 세창케미컬, 탑에어, ㈜블루플래닛, 강운공업, 경방신약, 디와이오토, 주식회사 알리, 네오캠코리아, 주식회사 티케이패널, 주식회사 지미션, 이노디스, 듀크린 등이다. 간담회에서는 CBA파트너스 대표이사가 ‘지금 시작하는 실전 글로벌 진출 전략, Go Global Go!’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글로벌 자본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인천정보보호지원센터가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번 간담회는 지역 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산학협력의 실질적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긴밀히 협력해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출처] 시민일보 (기사원문보러가기)
2025. 10. 30 -
에너지데일리|주뭄바이 총영사관, ‘IFAT 인도 202…
주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인도 최대 환경산업 전시회 ‘이팟(IFAT) 인도 2025’에서 한국 기업의 현지 진출 지원에 나섰다. 유동완 총영사는 한국관과 주요 부스를 방문해 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술력 기반의 현지 프로젝트 참여 확대를 독려했다. 이번 전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뭄바이 국제전시장(BEC)에서 개최됐으며, 독일 메쎄뮌헨이 주최하는 글로벌 환경기술·수처리·폐기물 전시회 시리즈인 ‘IFAT 인도’의 일환이다. 올해 행사에는 지멘스, 베올리아, 그룬트포스, 윌로 등 500여 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해 첨단 물·폐기물·재활용·에너지 전환 기술을 선보였다. 유동완 총영사는 한국관과 주요 부스를 둘러보며 한국 기업들의 현지 비즈니스 활동을 격려하며, “인도는 도시 인프라와 제조업 성장으로 환경기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장”이라며, “총영사관 차원의 지원을 강화해 한국 기업이 현지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한 한국관에는 듀크린, 에코매스, 에이치에스코리아, 로스웰워터, 터보윈 등이 참가했으며, LG화학과 블루센은 개별 부스로 참여했다. 참가 기업들은 현지 바이어 상담과 협력 논의를 중심으로 부스를 운영하며, 인도 환경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 교두보를 마련했다. [기사출처] 에너지데일리 (기사원문보러가기)
2025. 10. 30 -
산업일보|(주)듀크린, 다양한 집진기로 제조 현장…
23일 개막해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열린 AMXPO 2025(아시아 기계 & 제조산업전)에 참가한 (주)듀크린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에서 제조‧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집진기를 선보였다. 1996년 청호CA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듀크린은 UL, CE, ATEX 등 다양한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용접 흄 집진기와 수평하향기류식집진기 등을 출품했다. 용접 흄 집지기는 플렉시블 암을 탑재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 흄 발생원에서 직접 흡입해 작업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작업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터보 블로워를 장착해 흡입력을 고도화했으며, 격자모양의 배출구로 공기 흐름을 유도해 소음을 최소화시켰다. 작업 여건에 따라 플렉시블 암을 두 개 부착하거나 스탠드 형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해당 제품의 특징이다. 수평하향기류식집진기의 경우 흡입된 분진이 자유낙하하는 방식으로 제작돼 필터 수명이 연장돼 관리비용의 부담이 줄었으며, 필터 교체도 손쉽게 설계됐다. 아울러, 정밀 금형을 통해 자체 생산한 터보팬을 사용해 풍량과 풍압은 높이고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켰다. 듀크린 관계자는 “듀크린의 가장 큰 장점은 획득한 인증이 많다는 것”이라며 “미국이나 유럽에 수출을 하려면 UL 인증 등이 요구되는데, 우리는 UL인증을 받은 것 뿐만 아니라 CE나 폭발 인증 등을 체계적으로 획득했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산업일보 (기사원문보러가기)
2025. 10. 30 -
매일일보|인천 계양구, 청년과 함께하는 서운산업…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2일 지역 청년 35명을 대상으로 서운산업단지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탐방은 지난 6월 열린 청년 특강 ‘청청한 내일’에서 제시된 청년 건의사항을 반영해 기획됐다. 서운산업단지 입주기업 탐방과 동행 면접을 통해 청년들에게 진로 탐색과 취업 연계의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참가자들은 ▲㈜듀크린(집진기 제조) ▲흥아기연(포장 기계 제조) ▲월드웰(용접기 제조) 등 주요 기업 3곳을 방문해 사업 내용, 직무 환경, 조직 문화 등을 직접 체험하고, 기업 담당자와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했다. 한편, 윤환 구청장은 “이번 탐방은 청년들이 지역 산업 현장을 경험하고, 기업과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청년 맞춤형 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출처] 매일일보 (기사원문보러가기)
2025. 10. 30



